본문 바로가기

공부 이야기

ERP인강 듣고 시험 잘 보자

드디어 금요일이 왔습니다~

조금만 힘내면 주말이니, 힘들어도 같이 화이팅해요!

혹시, 주말 계획이 잡혀있으신가요?

아직 무엇을 하면 보낼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하고 싶었던 혹은

배워보고 싶었던 공부를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저는 예전부터 회계나 세무 관련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ERP인강으로 배워볼까 합니다

인강으로 잘 배울 수 있을까 그런 생각도 들었지만,

생각보다 인강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그래도 저도 인강으로 독학해보렵니다

 

 

 

 

우선 ERP가 무엇인지 살펴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의 약자로, 

기업의 이익 최대화를 위해 생산, 판매, 물류, 회계, 인사 등

기업의 업무를 파악하고 전사적으로 경영자원의 활용을 최적화하는 계획과 관리한다는 의미예요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은 ERP분야 국내 유일의 국가공인자격증이라고 합니다
회계, 인사, 생산, 물류, 4개 모듈로 나누어져 있다고 하네요.
4개 모듈 중 원하는 모듈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 할 수도 있고, 
4개 모듈을 모두 취득하면 MOS처럼 ERP마스터 자격증이 나온다고 합니다

오.. 마스터 자격증. 뭔가 신기하고, ERP계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에 시험일정을 참고해보세요

이제 남아있는 시험은 9월 26일 / 11월 28일 두 번 남았습니다

ERP인강으로 시험 대비하면 도움을 확실하게 받아볼 수 있을 것 같네요!

 

 

 

 

ERP정보관리사는 인강으로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길래 

자격동스쿨이라는 인강 사이트를 참고해봤는데요

ERP인강을 바로 찾아볼 수 있었고,

전산회계, 전산세무, FAT, TAT 인강 그리고 회계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강의도 있는데요

완전 초급자이시라면 회계기초 강의를 참고하시면서 학습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외에는 각종 기능사, 기능장, 산업기사, 기사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시험 인강들이 있더라고요

자격증 시험 대비는 자격동스쿨에서 하면 완벽할 것 같네요ㅎㅎ

 

 

 

 

시험을 보고, 합격한 사람의 후기도 볼 수 있는데요

합격 후기라니.. 작성하면서 정말 뿌듯하고, 행복함이 여기까지 느껴지네요

우리도 ERP인강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자랑스럽게 자격증 취득 후기를 작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ERP인강인데요

회계, 인사, 생산, 물류, 4개 모듈 중에서 회계2급 분야를 준비할 수 있는 강의예요

강좌는 123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60일 동안 들을 수 있는 인강이랍니다

정해진 수강기간이 60일 동안은 필요한 만큼 반복 수강을 할 수 있는데요

학원을 다니게되면 놓친 설명을 다시 듣는 것도 쉽지 않고,

다른 사람들은 잘 하고 있는데, 나만 따라가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아닌지 

비교 아닌 비교를 하게되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인강으로 학습하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 걱정없습니다

가격도 부담없는 선에서 배울 수 있네요

 

 

 

 

좀전에 강의가 123강까지 있다고 했는데요

과연 60일 안에 100개 이상의 강의를 다 듣는 것이 가능한 것인지 확인해보았답니다

한 강의가 굉장히 짧게 짧게 진행되는데요 5분만에 끝나는 강좌도 있어요

그러면 하루에 5개 혹은 그 이상도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네요

이 정도면 123강이 그렇게 많다는 생각은 안 드네요 ㅎㅎ

이론 설명이 다 끝나면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어요

문제를 풀어보면서 내가 어느 파트가 정리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바로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시 듣기가 가능하니까 부족한 파트는 복습을 통해 보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RP인강은 강사님께서 정말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더라고요

덕분에 혼자서도 어려움없이 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정리하면서 

시험 대비를 확실하게 할 수 있답니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들어 이해하기 쉽도록 알려주시니까

혼자서 공부한다는 불안감은 느끼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맛보기 강의를 통해 어떤 식으로 강의가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맛보기 강의도 한 번씩 보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