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이야기

ERP인강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넷플릭스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영상을 보는 것도 질릴 때가 있어서 그런지,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해볼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저는 회계 분야로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한 번 배워보려구요

ERP 정보관리사 괜찮다고 해서 ERP인강을 보면서 공부하려구요

그럼 먼저, ERP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 것이 첫 번째겠죠?

 

ERP란?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는 기업의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생산, 판매, 물류, 회계, 인사 등 기업의 업무를 파악하고, 경영자원의 활용을 최적화하기 위한 계획과 관리를 하는 경영개념 입니다

 

ERP 정보관리사에는 회계정보관리사, 인사정보관리사, 생산정보관리사, 물류정보관리사 총 4개의 종류가 있어요

필요한 시험에만 응시해도 되고, 4개 시험 모두에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1급, 2급 구분없이 4개 시험에 모두 취득하게 되면, ERP 마스터 자격증이 나온다고 해요

이 점은 MOS 자격증과 비슷하네요

만약에 1급으로 4개 자격증 모두 취득하게 되면, ERP 공인강사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RP 시험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공부하다가 나중에는 자격증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는 것도 좋을 같아요

시험은 1급과 2급 모두 이론과 실무를 보고, 점수에 따라서 급수가 정해지네요

이왕이면 열심히 준비해서 70점 이상 맞아서 1급을 따봅시다!

 

시험일정도 알아보았는데요

2개월에 한 번씩 시험이 있네요

이번 3월 28일 시험은 코로나로 인해 4월 25일로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거의 모든 3월 시험은 취소나 연기되고 있네요

무튼 ERP는 4월 25일에 시험이 있으니, 헷갈리지 마세요

 

 

 

 

 

저는 학원을 다닐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서 ERP인강을 찾아보았는데요

자격동스쿨이라는 인강 사이트에 ERP인강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회계, 세무,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무역, 금융, 글쓰기 시험 등등 

각종 자격증 시험 인강들이 아주 많이 있더라구요

대체적으로 저렴한 수강료에 부담없이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여러분도 ERP인강을 포함해서 필요한 자격증 공부가 있다면 자격동스쿨을 들러보세요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어렵고, 막막하지 않도록 

강사님께서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시더라고요

그리고 기출문제도 풀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시험 대비에는 기출문제가 가장 중요한데, 따로 인터넷에서 전년 대비 기출문제를 찾아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점이 편하고 좋더라구요

ERP인강 하나만 있으면 시험 준비는 끝입니다

 

 

 

 

 

제가 알아본 ERP강의는 2019 ~ 2020 대비 가능 강의입니다

2020년에 보는 시험에 맞는 신규 강의가 나와서 안심이네요

올해 시험을 보시는 분들은 바로 이 ERP강의를 들으시면 될 것 같아요

 

해당 강의는 133강으로 구성되어 있고, 60일 동안 수강할 수 있어요

60일 동안은 강의를 무한번 복습할 수 있답니다

이것이 바로 인강의 최고 장점이지 않을까 싶어요

강의료나 교재비도 크게 부담없지 않나요? 

맛보기 강의도 들어볼 수 있고, 네이버 아이디로 따로 회원가입없이 간편하게 구매도 가능하네요

 

 

 

 

 

좀전에 133강까지 있다고 하길래 과연 60일 안에 다 들을 수 있으며,

복습까지 할 수 있을까 좀 걱정이 되었는데

강의 시간을 보니 괜한 걱정을 했네요. 한 강의당 15~20분 정도면 끝나더라구요

그러면 한 시간에 2개이상 들을 수 있고, 하루에 5개 이상도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본 이론 설명이 끝나면 기출문제와 모의고사까지 진도가 나갑니다

인강 하나로 시험 준비를 꼼꼼하게 마칠 수 있다니 정말 편한 것 같아요

 

 

 

 

 

강의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맛보기 강의를 한 번 들어보세요

강사님께서 발음을 또박또박하게 하셔서 헷갈리지 않고, 잘 들리더라구요

설명도 가장 쉽게 풀 수 있는 꿀팁을 알려주셔서 혼자 공부하는데 혼자가 아닌 기분이었어요

ERP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ERP인강 들으면서 시험 잘 보셨으면 좋겠고,

건강 관리도 잘 하세요

*^0^*